본문 바로가기
육아

만들기놀이/카루메야키/소다빵

by 돌콩아빠 2020. 4. 1.
728x90

만들기놀이/카루메야키/소다빵

 

안녕하세요~~~ 돌콩아빠입니다.

 

 

오늘도 집에서 고생한 아이들을 위해

 

 집에서 카루메야키라는 소다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준비할 재료가 많지 않아.. 좋습니다. ㅋㅋ

 

필요한 재료가.... 설탕, 소다, 계란 흰자, 종이컵

 

이렇게 4가지만 있으면... 준비 끝입니다

 

 

 

계란은 한개만 있어도 가능해요~~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주세요~~~

 

흰자만 필요하거든요...

 

분리한 흰자에 소다를 반수저 넣을꺼에요

 

밥수저로 반수저 넣었어요~

 

흰자에 소다를 넣고 흰자와 소다가 잘 섞이도록

 

저어 주세요~~~

 

[ 사실.. 저는 거품 내는 것인줄 알고, 거품 냈다가

다 버리고 다시했어요... 그냥 섞어주면 됩니다.]

 

흰자와소다 섞어 놓았으면,

 

종이컵에 설탕을 밥수저로 2번 넣어 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온수도 밥수저로 2번~~ 넣어 주고,

 

물에 설탕이적당히 녹게 저어준다음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간 돌려주세요~~~

 

그러면... 설탕물이 보글보글 끓어서

 

나옵니다.

 

설탕 시럽에....

 

아까 만들어 놓은 흰자 소다를

 

티스푼으로 한수저 넣어주세요~

 

그리고 휙휙 저어주세요~~

 

 

 

흰자소다 넣자마자... 뿌옇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루 섞이게 잘 저어주세요~

 

 

 

앗... 드디어 성공!!!

 

부풀어 오르고 있습니다.

 

[사실... 흰자+소다... 거품만들어서 했다가

두번이나 실패했어요...ㅜㅜ]

 

소다빵이.. 부풀어 오르기 시작하면,

 

그냥 그대로 두세요~~

 

뜨거우니... 식혀 줘야 합니다.

 

 

ㅋㅋㅋ

 

종이컵에서... 소다빵을 분리하는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잘 부셔져요...

 

그래도.. 맛은 있네요~~

 

 

 

 

 

2020/03/30 - [일상] - 달고나커피 만들기~

2020/03/22 - [육아] - 솜사탕기계/솜사탕메이커

2020/03/31 - [육아] - 만들기놀이/탕후루만들기

2017/12/07 - [육아] - 옛날과자 달고나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