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 리모델링

문풍지로 외풍차단하기

by 돌콩아빠 2017. 11. 17.
728x90

^^ 안녕하세요~ 돌콩아빠입니다.


10시에 퇴근하고, 집에 들어오는데... 아... 추워도 너무 추워요.


날이 추워지면, 난방비가 너무나 두렵지요? 예전에 단독주택에서 살았는데, 그때 추운 겨울이 너무 싫었어요. 그래서 날이 추워지면 단열하느라


겨울을 다 보낸 것 같아요. ㅋㅋㅋ


단독주택에 살면서 습득한 노하우~ !!! 바로 문풍지로 외풍차단하기 입니다.


아파트 살아도 분명 외풍있는 집 많을 겁니다. ㅋㅋ


저도 현재 아파트 살고 있는데.. 예전에 외풍이 심해서 난방비가 줄줄줄...ㅠㅠ


하지만, 지금은 외풍 거의 없어요~


그럼 이제부터 문풍지로 외풍차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문풍지 검색하시면 이렇게 생긴 문풍지로 선택하세요...  가격은 보통... 4,000~5,000원 정도하는데 1+1하는 것도 많으니 잘 찾아보세요.

[ 검정색 스폰지 재질 문풍지도 있는데... 아이들 있는 집은 아이들이 자꾸 뜯어 놓으니 조심하세요...ㅋㅋㅋ]


문풍지 작업할 곳 길이를 측정하여 넉넉히 모자르지 않게 주문하세요~

저는 창문 상.하.좌.우 전부 다 붙였어요. ㅋㅋㅋ



이렇게 전부다 붙여야 합니다. 그래야 효과가 좋아요.[위에 붙이는게 제일 힘들어요..ㅡㅡㅋ]




제가 문풍지를 손으로 살짝 들었더니... 정말 엄청난 양의 찬바람이 마구 들어옵니다.


위에 파란 동그라미... 보이시죠? 물론 그냥 붙여도 되는데.. 최대한 찬바람이 못 들어 오도록 가위로 살짝만 잘라 최대한 밀착 될수 있도록 붙여줍니다.


문풍지는 양면테이프가 붙여져 있어요. 위에서 부터 아래로 붙이되, 양면테이프를 한번에 제거하지 말고 조금씩 조금씩 작업 할 부분만 떼어내세요

그리고 잘 문지르면서 붙여주세요.


문풍지로 외풍차단은 거의 다 잡을 수 있지만, 창문에서 흘러내리는 냉기는 뽁뽁이나, 암막커튼 사용하시면 효과가 더욱 좋아 지겠죠?^^


문풍지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혹시 작업하시다 어려움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ㅋㅋ 제가 그럼 도와 드릴게요 ㅋㅋㅋ***



뽁뽁이로 단열하기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2017/11/16 - [셀프 리모델링] - 뽁뽁이 단열효과 및 시공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