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 리모델링

뽁뽁이 단열효과 및 시공 방법

by 돌콩아빠 2017. 11. 16.
728x90

안녕하세요~ ^^* 돌콩아빠입니다.


이제 추운 겨울이 바로 눈앞에 와 있습니다.

날이 추워지니... 난방비 걱정이 슬슬 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뽁뽁이 단열효과 및 시공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제가 5년전 주택에 살았는데 그때 집안 창문 전부 뽁뽁이로 단열했는데... 한겨울에 보일러 안돌려도 되는 정도 아니고,

창문에서 흘러내리는 냉기 정도는 확실히 많이 잡혀요 ^^

뽁뽁이 단열효과는 시공 후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작은 비용으로 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밖이 잘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어 답답하긴 합니다.




시공 방법은 아주 간단 하답니다.


일단 뽁뽁이 작업할 부분을 정해서 사이즈 측정하고, 뽁뽁이를 구매해야 겠죠~


[뿌리는 뽁뽁이도 있습니다. 평을 들어보니 붙이는 비닐 뽁뽁이만 못하다 하더군요. 물론 시공방법은 간편하겠지만...쫌...ㅋㅋ]



뽁뽁이를 구매했다면, 시공할 부분을 깨끗이 청소해 주세요~ 이물질이 있으면 잘 붙지 않는다고 하는데...


저는 청소 대충하고 붙였는데... 잘붙더라고요 ㅋㅋㅋ



시공할 부분에 맞게 칼이나 가위를 이용해서 잘 잘라주세요. 크게 자르는 것보다 살짝 2~3m 정도 작게 자르는게 좋아요


실리콘 있는 부분에는 뽁뽁이가 붙지 않거든요




시공할 부분에 분무기로 물이 흘러내릴 정도로 충분히 뿌려주세요. ^^ 너무 간단하죠? ㅋㅋ





 마지막으로 붙이면 끝이 납니다. 참고로 불투명 유리로 된 부분에는 붙지 않습니다.


어느덧... 한해의 마지막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두 따뜻하고 배부른 겨울 되세요~




뽁뽁이로 부족하신 분은... 이보드 단열 참고하세요


2017/05/16 - [셀프 리모델링] - 이보드로 셀프 단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