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법

by 돌콩아빠 2020. 4. 6.
728x90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법


안녕하세요~~~ 돌콩아빠입니다.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일단은, 국세청홈텍스에 접속을합니다.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하면되는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도 전자세금계산서전용이 있어요~~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 메뉴바를 보시면...


조회/발급이 있습니다.


여기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제일 좌측 메뉴에


전자세금계산서...가 있어요


여기를 보시면... 발급, 목록조회, 합계표 등....


쭉~~ 나오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


발급을 눌러 들어갑니다.


그럼 발급에 관한 메뉴가 나옵니다.


건별발급

수정발급

일괄발급

.

.

.

처음 발급하는 거니... 건별발급으로 들어갑니다.

이제부터 차례대로 입력만 하면됩니다.


죄측에 있는 입력란은


공급자인... 자동으로 들어가 있어요


우측에 공급받는자가 있습니다.


여기에 내용을 기록하면 됩니다.


제일먼저 "등록번호"에 공급받는자의


사업자등록번호를 넣고 확인을 누르면


정상적인사업자번호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상호도 넣어주시고,


성명, 사업장, 업태, 종목, 이메일까지 넣어주셔야 합니다.


공급받는자의 기록사항을 완료했으면,


밑으로 내려가서 세금계산서 발행할 품목,


공급가액을 넣습니다.


공급가액을 넣으면, 세액은 자동계산되어


합계금액이 나옵니다.


이제 발행 버튼만 누르면 


발행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세금계산서가 잘 발행되었나 확인도 하고,


발행한 것을 출력해야겠죠~~


메인화면 -> 조회/발급 -> 전자사금계산서 목록조회


여기로 가서 잘되었나 확인하고 출력하면 


세금계산서 발행 끝이에요~~~


아버지께서 컴퓨터를 잘 못다루셔서 


아직도 제가 세금계산서 발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많이 힘들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