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분석

대법원경매 권리 및 시세 분석하기

by 돌콩아빠 2018. 12. 10.
728x90

안녕하세요~ ^^ 돌콩아빠입니다.

 

아... 이제 정말 겨울이구나 싶네요.. 옷을 여러겹 껴입어도 추우니 말이에요...

 

이렇게 추운날에도 경매물건은 계속해서 넘쳐나고 있습니다.

 

경매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물건을 쭉~~ 검색해보세요

 

경매로 나온 물건 중에는 제대로 된 물건이 몇 되지 않지만,

 

그중에 옥석을 가려 내는 능력만 갖춘다면,

 

좋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동산을 제대로 보는 안목과 제대로된 권리분석을 갖추기 위해서는

 

꾸준히 매물검색을 해서 부동산 감각을 유지해야합니다.

 

 

그럼 오늘은 현재 나와있는 대법원경매 나와있는 아무 물건을

 

골라 권리분석 및 시세 확인하는 법 등을 통해 경매 달인이 되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마침 '다수관심물건"으로 전민동 엑스포아파트가 보이니... 이물건으로

 

권리분석 및 시세확인을 해보겠습니다.

 

 

감정평가금액 274,000,000원입니다. *최저매각가격은 32,236,000원....

 

이것만 보더라도 벌써 정상적인 물건은 아니구나... 예상이... 됩니다.

 

감정이 2억7천인데 최저가격이 3천2백... 거의 1/10 수준이네요..

 

솔직히 저는 이런 물건 그냥 쳐다만 봐요... 결과가 궁굼해서...^^

 

* 이런 물건 절대 입찰하지마세요!!! 위험!!!

 

괜히 이렇게 유찰이 많이 되는게 아니에요. 보통 1~2차 유찰되는게

 

정상 물건입니다. 그 이상으로 유찰이 되었다면... 거의 하자있는 물건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느지역, 어느 아파트, 감정가격을 확인했으면,

 

위치를 봐야겠죠~ 직접 가보면 좋겠지만, 일일이 전부 쫓아 다닐 수

 

없으니까. 다음위성지도로 해결!!!

 

 

지도상에서 왠만한건 다 확인이 되니... 이렇게 좋을수가 없네요...ㅋㅋ

 

초등학교, 중학교 도보 5분내 거리에 있고, 엑스포코아 상가도 5분내 거리에 있습니다.

 

북대전 ic도 3km정도로 차로 5분이면 가겠습니다.

 

좀더 세밀하게 보고 싶으면 로드뷰 기능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한 후,

 

권리분석을 합니다.

 

 

대법원경매 감정평가서 요약본을 보면... 기타참고사항... 임대관계 미상...

 

현황조사서를 보면 "폐문으로 해당 관청에 전입세대 확인한 바... 강00세대[2016.07.22] 전입

 

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대법원경매로 확인하는 절차를 끝!!!

 

입찰 유무를 정해서 입찰에 응하려면... 반드시 등기부를 확인하세요

 

인터넷 등기소 열람 700, 출력 1,000원 입니다.

 

출력해서 갑, 을 순서대로 배치한 후... 권리 분석합니다.

 

[ 2017/04/14 - [경매초보] - 권리분석 알아보기 ]

 

 

권리분석까지 끝이 나면,

 

시세 조사~ 아... 이거 엄청 중요합니다.

 

감정가 1억, 짜리 물건을 7,000만원에 낙찰 받았다고 좋아했는데...

 

원래 시세가 7,000만원.... 이런 경우가 있죠... ^^

 

 

N00부동산으로 시세 확인하니... 평균 2.7억이네요...

 

국토부실거래가 확인도 합니다.

 

 

실거래가는 26,900 정도 되네요...

 

 

예상 낙찰가 27,400만[감정가] * 85% = 23,200만원 이지만,

 

이 물건은 선순위전세권 걸려있으니 입찰하시면 안됩니다. ^^

 

 

어때요? 별로 어렵지 않죠?

 

권리분석과 주변 부동산을 보는 눈만 있다면... 경매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물건을 가지고, 연습해보겠습니다. ^^